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T
- 괴산제초작업
- 청천벌초대행
- 청천면지경리 지경리 아랫지경 깃골 주막거리
- ㅡ
- 괴산청천벌대행
- 괴산청천벌초대행 괴산벌초대행
- 농장 공장제초작업
- 괴산벌초대행
- 충북괴산벌초대행
- 공주군 계룡면 경천리.경천중학교.경천저수지.
- 괴산청천제초대행
- 동
- `
- M
- 야
- ㅣ
- d
- 제초.
- L
- 괴산제초대행
- ㄱ
- 벌초
- 벌초대행
- 청천벌초대행.
- 공주시 계룡면 경천리.경천리.성밑마을.
- 다음
- 괴산청천벌초대행.괴산제초대행
- 괴산청천벌초대행
- 괴산벌초대행.
- Today
- Total
목록2023/01 (5)
최인태의 세상 이야기.
최인태의 세상 이야기 T스토리입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 고향 계룡면 경천리는 계룡산 아랫마을입니다. 정확하게는 신원사 절 주위로는 양화리와 하대리, 중장리, 상도리가 바로 아랫마을이지요. 경천은 쇠산과 치국산 그리고 괘등산이 중간에 길게 걸쳐있습니다. 전후 어린 시절 솔직히 배고프게 살아온 그때의 경천리 꽃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아마도 동향분들이 이글을 읽는다면 같은 느낌 같은 생각일 겁니다. 그리고 저는 17세에 고향을 떠났으니 그날까지이고요. 저보다 연상이시거나 1971년도 이후까지 남아있었다면 조금은 다를 수 있겠네요. 본인의 기억에만 의존한 글이며 71년 4월 3일에 멈추었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괘등산 산자락 아래 외딴집에서 자랐으니 새봄의 첫 꽃이라면 진달래와 할미꽃이..
최인태의 세상 이야기 T스토리입니다. 찾아주신 모든 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나의 성격 변화의 과정을 이야기하고 싶다. 혈액형은 A형이고 내성적이며 숫기가 없어 어머니 심부름조차 제대로 하지 못해 야단맞은 일이 한두 번이 아니다. 심지어 초등학교 5학년 시절에 담임선생께서 저를 키워주시려고 가르침도 주시고 관심도 주셨는데 모두 이루어드리지 못해 평생 죄송한 마음을 안고 산다. 5학년 1학기 어느날 선생님은 등사로 만든 종이 몇 장을 주시며 전교생 조회시간에 나를 테스트하셨다.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고 그후 선생님은 관심을 거두셨다. 교정 선생님 훈시 끝나고 각반의 선생님들 말씀도 끝나갈 무렵 내 이름이 호명되어 단상으로 올라섰다. 약 천여명의 학생들 앞에 생전 처음 섰으니 눈앞이 캄캄하고 종이는 백지..
최인태의 세상 이야기 T스토리입니다. 방문해 주신 무든 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주영 회장님의 일화이다. 1970년대 초 조선소 건설과 선박을 수주하기 위하여. 영국은행으로 차관 도입을 하러 갔는데. 단번에 거절당하자 그 은행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 500원짜리 지폐를 보여주며 우리는 영국보다 이미 300년을 앞서 철갑선을 만들었다고 말하며 믿어달라고 설득하여 성공했다는 유명한 전설이다. 지폐는 종이 한 장이지만 그 나라의 공신력이며 국가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지폐에 도안되어있는 그림은 어느냐라든지 허구를 그려 넣지는 않는다. 인도의 회사와 무역을 하는 한국의 기업에서 협상팀을 파견하였다. 5명의 팀원 중에 가장 말단인 김대리도 함께 했다. 인도에 도착하니 날씨는 덥고 말도 안 통하고 ..
최인태의 세상이야기 T스토리입니다.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도박이란 용어보다 우리는 노름으로 부른다.<h4 data-ke-size="s..
최인태의 세상이야기 T스토리입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때란~ 국어사전에는... 1, 시간상의 어떤 순간이나 부분. 2, 어떤 일이 일어나거나 문제가 되는 상황이나 형편. 3, 일정한 시간대.라고 적혀있다. 풋사과는 맛이 없다. 덜 자란 과일은 크기도 작으며 과일 특유의 색깔도 나지 않는다. 모든 과일은 완숙이 되어야 맛도 좋고 영양가도 많기 때문이다. 채소도 어린싹이나 잎은 맛도 없고 영양도 부실하기 때문에 수확할 때를 기다린다. 동물을 비롯하여 식물 아니 살아있는 모든 생물들은 그들만의 때가 존재한다. 아직 때가 안되었거나 지났다면 포기하거나 접어야 하는데 인간의 욕심은 그러하지 못하다. 헛된 야망과 꿈은 미완, 미숙의 모든 것을 파괴하거나 망가트리게 된다. 조금만 인내하거나 여유..